< 리멤버 요즘 가장 핫한 이성민 배우>
최근 화재가 된 종영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을 보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재미있는 줄거리로 많은 시청자분들을 집중시켰겠지만, 특히 출연한 배우들의 연기력 또한 드라마의 몰입도를 더 높이는 요인이 되어 큰 인기를 끌고 종영되었습니다. 특히 출연하신 배우분들 중에는 '진양철 회장' 역을 맡은 이성민 배우님의 연기력은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이성민 배우님은 1968년 12월 4일 생으로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다양한 활동을 하시는 걸로 유명하신 배우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리멤버' 영화에서도 노인 분장을 하고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는 80대 노인 연기를 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리멤버' 영화에서는 같은 노인 역할이지만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보여준 카리스마 있는 '진양철 회장' 연기와는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면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드라마 '미생'과 영화 '남산의 부장들'에서 이성민 배우님이 인상 깊었는데, 보면 볼수록 맡게 되는 배역의 100% 이상을 항상 보여 주시는 것 같습니다. 특히 드라마 '미생'에서는 '오상식 과장'으로 연기를 하였으며, 직장인들에게는 함께하고 싶은 선배로 인기를 끌기도 하였습니다. 참고로 이성민 배우님은 드라마 '미생'의 '오상식 과장'님 역으로 2015년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 2016년 tvN10 Awards에서도 남자배우상으로 수상하신 이력이 있습니다.

<잊혀져 가는 기억 >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는 80대 노인 한필주(프레디). 한필주는 나이는 많지만 같이 근무하는 젊은 직원들과 유쾌하게 소통하며, 때로는 고민도 해결해 주는 인기 많은 직원입니다. 하지만 그는 알츠하이머 병을 앓고 약을 복용하며 하루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아내가 세상을 뜨게 되고, 한필주는 60년 동안 미루어 놓았던 복수를 하기로 결심합니다. 레스토랑에서 같이 근무하는 인규(제이슨)에게 도움을 청하고, 영문을 모르는 인규(제이슨)는 한필주(프레디)를 단순 운전을 해주는 일인 줄 알고 도와주기로 합니다. 따라나선 인규(제이슨)는 한필주(프레디)를 한 병원에 내려주고, 다시 집으로 같이 모셔줍니다. 하지만 그날 뉴스를 통해 병원에서 살인 사건이 나오게 되고 인규(제이슨)는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받게 됩니다. 인규(제이슨)는 한필주(프레디)를 찾아가 따지게 되고 지금 계획하고 있는 일이 친일파 5명에 대한 복수라는 것을 설명 듣게 되고, 협조하게 됩니다. 복수가 진행될수록 경찰도 점검 수사망을 좁혀오고, 한필주(프레디)는 알츠하이머 병이 진행되어 기억은 점점 잃어가게 됩니다. 한필주(프레디)와 인규(제이슨)는 과연 한필주(프레디)가 기억이 잊히기 전에 친일파 5명 모두에게 복수를 할 수 있을지 기대하면서 영화를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역사적 배경 그리고 복수>
영화 '리멤버'는 2022년 10월 26일 개봉된 배우 이성민, 남주혁 주연의 영화 입니다. 감독은 '검사외전'을 연출하였던 이일형 감독님께서 연출하셨습니다. 이 영화의 키포인트는 '복수, 알츠하이머, 일제 강점기, 기억'으로 이 네 가지 요소들이 함께 어우지면서 영화를 이끌어 가며 관객들에게 흥미진진한 요소들로 작용하게 됩니다. 일제 강점기에 우리 민족의 가슴 아픈 역사를 기억하는 한 남자가 노인이 되어 60년 동안 가슴속 깊숙이 감추어 두었다가 알츠하이머로 기억이 잊히기 전에 복수를 한다는 내용인데 저는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특히 이러한 역사정 배경이 일제 강점기와 비슷한 2015년 제작된 독일, 캐나다 합작 영화 '리멤버: 기억의 살인자' (감독 아톰 에고이안)를 리메이크한 영화입니다. 일제 강점기 시대에 일본에게 당했던 가족, 본인에게의 잊고 싶은 기억, 알츠하이머 병으로 인한 잊혀 가는 기억, 복수하기 위해서는 잊히기 전에 붙잡아야 하는 기억. 모두 같은 기억이지만 시기와 상황에 따라 잊고 싶을 때도 있고, 잊혀 버릴 때도 있고, 기억해 내야 될 때도 있지만 마음대로 할 수 없는 게 인생이라는 게 얄궂게 느껴지지기만 하는 한 노인의 삶이 영화 사이사이 들어가 있으니 다른 시각으로도 보면 더 재미있게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